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학과소개



간호학과

서간인이 추구하는 간호학에 대한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입니다.

간호학과 교육목표 및 프로그램 학습성과 (2022학년도 이전 입학생)

이수구분, 교과명, 학년, 2학년, 3학년 4학년으로 구성된 표
간호학과 교육목표 간호학과 프로그램 학습성과 3주기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학습성과
1 인간과 간호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를 도모한다. 1 전문직 간호사로의 기본 소양 및 자기계발 능력 함양 1 다양한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2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하여 체계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6 비판적 사고와 과학적 지식에 근거한 간호과정 적용 6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3 전인간호의 제공을 위하여 지식과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적용한다. 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 실행 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3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 제공
4 전문분야간의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며 협력적인 관계를 형성한다. 4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활용 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5 보건의료 전문분야 간의 협력관계와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 인지 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 간 협력관계를 설명한다.
5 보건의료 팀 내 업무조정 역할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5 간호윤리를 준수하며 간호전문직관을 확립한다. 7 간호전문직의 표준 및 법적, 윤리적 기준 인식 7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확인한다.
8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6 간호목표 달성을 위하여 리더십 능력을 발휘한다. 8 간호리더십 원리를 활용한 지도자의 능력 발휘 9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비교․분석한다.
10 간호 팀 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7 간호실무의 과학적 발전을 위하여 간호연구를 수행한다. 9 간호실무의 발전을 위한 간호연구 수행 11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한다.
8 글로벌 보건의료환경의 변화에 대응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10 국내외 간호 및 보건의료 현황과 정책의 이해 12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
9 국제수준의 지식과 간호술의 습득을 통하여 국제경쟁력을 강화한다.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교무처     -  전화번호 : 02-2287-1772, 1043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2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