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대학소개



대학의 사명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사명입니다.
"의료ㆍ보건 현장에 기여하는
 Industry 4.0 간호교육 혁신 대학!"
간호리더 전문인,열정적 도전인,실천하는 행동인

대학의 사명

열린 평생교육을 지향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이념에 입각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간호사 양성

사명선언문

우리대학은 열린 평생교육을 지향하며 대한민국 교육의 근본이념에 입각하여 인간 생명을 존중하고 전문적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간호사를 양성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윤리강령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인간생명을 존중하고 현장형 실무지식을 겸비한 전문간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능력 있는 보건간호인력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고,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의 무와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
이에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교수·직원·학생은 법적, 윤리적 가치관을 토대로 도덕적 청렴성을 확립하고 다음의 직무수행에 임하는 기본자세와 구성원별 윤리강령을 제정, 선포하여 실천하고자 한다.
교수 윤리강령
  1. 대학의 건학이념과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최상위 간호대학으로 성장하는데 필요로 되는 책임과 의무를 다한다.
  2. 교육자로서 교육, 학생지도 및 연구에 최선을 다하여 임하며,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연구윤리를 준수한다.
  3.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고 차별하지 않으며, 학생의 학문과 사상의 자유를 보호하고 학생평가에 공정성을 갖는다.
  4. 대학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학사행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외부활동을 고려할 때는 학내에서의 책임을 우선한다.
  5. 대학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구성원의 인격과 가치를 존중하고 화합을 도모하며, 소통과 이해를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학생 윤리강령
  1. 전문간호인으로서 자질을 연마하기 위하여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학업에 매진한다.
  2. 학습활동에 있어서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득을 구하지 않으며, 시험과 평가에는 양심에 따라 정직하게 임한다.
  3. 학교의 시설을 아끼고 소중하게 다루며, 학칙과 규정을 준수하고, 정보화 시대에 모범적 인 구성원이 되기 위하여 사이버 공간의 규범을 지킨다.
  4. 학생으로서 교수와 직원을 존중하고 예의와 품위를 갖추고 행동하며, 교우에 대해서는 상호 신뢰하고 인격을 존중한다.
  5. 대내외 활동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하여 자신과 학교의 명예를 드높이도록 노력하고, 사회 일원으로서 타인을 배려하고 봉사하는 자세를 지닌다.
직원 윤리강령
  1. 대학의 위상과 책무를 충분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과 윤리경영을 실천 하므로 대학발전에 기여한다.
  2. 대학행정의 전문가로서 새로운 지식 연마와 지속적인 자기 계발로 창의적 업무혁신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3. 교수, 학생을 비롯한 모든 대학행정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항상 친절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임하며, 성실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 한다.
  4. 대학의 명예와 이익을 존중하고, 직무상 취득한 정보를 사적인 이익을 위하여 이용하 지 않으며, 대학의 제반 규정과 규범을 준수한다.
  5. 구성원 간에 협력과 화합을 도모하고 공평하고 서로 돕는 직무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한다.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기획처     -  전화번호 : 02-2287-1707,1711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18.0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