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대학생활



동아리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동아리 안내입니다.
동아리 연합회사진
동아리연합회
동아리 연합회는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동아리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 특성이 다른 각 동아리를 서로 화합하고 의견을 절충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인의 건의사항과 의견을 수렴하여 소외되는 동아리의 자치공간 확보 및 복지향상을 책임지며, 동아리인의 활기를 위해 동아리 한마당 등을 기획, 진행하는 동아리의 총 연합기구입니다.
ARE YOU 사진
ARE YOU?
영어&전공 스터디 동아리 Are You?(알유)는 동기, 선배들과 함께 공부하는 교내 유일 영어학술동아리입니다. 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국제적 시야와 전문지식을 갖춘 간호인이 되도록 정보교환을 하며 학기 중에는 전공과목들을 중심으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국제교류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기도 하며 방학 중에는 TOEIC, TOFEL, IELTS, NCLEX-RN면허 시험 등 해외 간호사 준비에 필요한 각종 시험공부와 정보교류를 중심으로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인 만큼 대면, 비대면 상황 모두에 대비하여 꾸준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다양한 앱을 통해 스터디를 진행하고, 스터디는 주1-2회 공강 시간을 이용하여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과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CCC 사진
C.C.C 아가페
CCC아가페는 한국대학생선교회(Campus Crusade for Christ) 소속으로 서울 소재 대학교의 의료계 학생들이 모여, "오늘의 의료계 복음화는 내일의 세계 복음화”를 비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학과, 그러나 같은 비전을 꿈꾸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주 진행되는 진료소 봉사와 방학마다 국내외 각지로 떠나는 의료봉사를 통해 한손에는 복음을, 한손에는 사랑을 들고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삶을 구체적으로 실천합니다.
또한 짝선배와의 순모임(소그룹)을 통해 캠퍼스 생활의 멘토링과 성경공부가 이뤄지며, 한국 CCC 50년의 검증된 자료와 노하우로 신앙 훈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HERO 사진
HERO
동아리 HERO는 Health Education Relation Organization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HERO에서는 보건교육 봉사와 보건교육사를 준비하는 활동을 합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보건교육사가 되기 위해 부원들과 함께 공부하며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방학 때마다 보건소, 유치원 등을 방문해 3~7세의 유아들을 대상으로 손 씻기, 식중독 예방, 등 보건지식을 연극으로 재미있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유일한 보건교육 연극 봉사 동아리 HERO는 동영상 촬영을 통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어려운 시국에도 봉사 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봉사 활동을 통해 현장에서 실전 경험을 쌓으며 선후배 간의 활발한 교류까지 할 수 있는 HERO에서 함께 활동해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MRA 사진
MRA
안녕하세요. 연합봉사동아리 MRA 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중앙대, 건국대와 연합을 하여 활동합니다.
MRA는 Moral Re Armament의 약칭으로 도덕재무장을 뜻합니다. 개인의 정신적 변화를 전제로 사회와 나아가서는 세계의 바람직한 개조에 그 뜻을 두고 있습니다.
그 뜻과 맞게 개인의 봉사뿐만 아닌 연합을 통해 더 넓게 뻗어나가는 봉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선후배와의 소통, 타 학교 학생과의 만남!
봉사를 하는 동시에 인맥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대학 시절 중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싶다면 MRA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세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PAC 사진
PAC
PAC(Provide people with Available Care)는 서울여자간호대학의 의료봉사 선도 동아리입니다.
현재 구파발역에 위치한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에서 매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봉사하는 참된 간호지성인”을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차별화된 의료봉사활동과 동아리원의 봉사활동 150시간 취득을 목표로 합니다. 같이 봉사활동을 하며 친하고 편한 선후배관계를 맺는 것과 함께 간호사가 가져야 할 마음자세를 조금씩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RCY 사진
RCY(Red Cross Youth)
RCY(Red Cross Youth), 인도·공평·중립·독립·봉사·보편·단일의 7대 이념을 목표로 활동하는 대한적십자사 연합 동아리!
꽃동네, 소록도, 농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이념보급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20여개의 서울권 타 대학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로 인맥을 넓힐 기회가 많습니다.
선후배 사이 돈독한 RCY에서 행복한 대학생활하세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겨자씨 나누미 사진
겨자씨 나누미
'겨자씨 나누미'는 이압 요법을 통해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이압요법은 귀의 반응구역을 압환(씨앗)으로 자극을 주어 질병예방 및 건강유지, 증진시켜 삶의 질을 향상시켜주는 자연치유건강법입니다.
또한 혈액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주는 것 뿐 만아니라 면역기능의 향상으로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이압을 배울 수 있고 그것을 가까이에 있는 사람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범위가 매우 광범위하고 건강검진이 쉬운 이압요법을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이압요법을 필요로 하는 분들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하여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반사요법 수련학회 사진
반사요법 수련학회-기반사
반사요법 수련학회 기반사는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최초의 전공 동아리로서, 손의 혈점을 찾아 마사지하는 반사 요법을 직접 배워, 병원 및 요양원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손마사지를 해드리는 봉사 활동을 진행합니다.
‘손반사 요법’이란 손에 있는 지혈점을 마사지를 통해 자극함으로써 건강 예방, 혈액순환 증진, 면역 체계 강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요법입니다.
따뜻한 손의 온기로 정성과 행복을 전하는 봉사 동아리! 기반사에서 보람 있는 경험 함께 해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뉴서울로타랙트 사진
뉴서울로타랙트
로타랙트는 서울여자간호대를 포함해 연대, 고대, 중앙대, 한양대 등 17개의 타 대학과 함께하는 연합봉사 동아리입니다.
청운실버센터, 누리봄, 연합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 대학과 함께하는 각종 활동 및 행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보람찬 대학생활을!~
다양한 대외활동으로 활기찬 대학생활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로타랙트로 오세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뮤트 사진
뮤트
뮤트동아리는 음악봉사 동아리로 홀수달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내에서 평소 연습한 내용을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학교기업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휴먼캐슬에 계시는 어르신들께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을 들려드린답니다.
악기를 잘 다룰 줄 모르는 분들도 핸드벨을 이용해 함께 연주할 수 있기 때문에 악기연주 실력은 상관이 없고, 음악을 좋아하고 봉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간호학을 배우면서 나이팅게일 정신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보람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작은 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감동이 물결치는 멋진 추억이 될 것 입니다.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불교학생회 사진
불교학생회-보인
‘보인(輔仁)’은 불교 동아리로, 기본적인 불교교리를 배우며 심신을 다스리는 동아리입니다.
매 달 1번씩 행하고 있는 법회를 통해 동아리 법우님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지도스님의 좋은 말씀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5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는 전국연합동아리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불교학생회는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의 서울지부 안에 속해있습니다.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대학교 내에 속해있는 불교동아리 지회원들과 친목을 다지며 마음 수련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마음의 평화를 찾고 싶은 분들은 보인으로 오세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White Muse 사진
화이트뮤즈
화이트뮤즈는 본래 클래식 기타 동아리이었으나 지금은 다시서기센터와 연계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학기 중에는 서울역 진료소에서 무료 진료 봉사와 숙대입구역 다기서기 센터에서 무료 배식봉사를 합니다.
방학 중에는 옥수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장애 아동들의 수업보조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화이트뮤즈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화이트뮤즈와 함께 소외받은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어보아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모널로그 사진
모널로그
모널로그는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힐링 동아리로, 모톨로기(Motology)의 ‘모’와 널싱(Nursing)의 ‘널’ 그리고 독백을 의미하는 ‘모놀로그’가 합쳐진 말입니다.
모톨로기, 일명 심리운동은 움직임을 통해 전인적 발달을 추구하는 치료교육적 학문입니다.
체력 기르기, 공동 목표 세워 실천하기, 취미 생활 갖기 등 과 같이 다양한 시각을 가지고 함께 소통하며 자신을 좀 더 알아가는데에 중점을 두는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나를 위한 행복 여행, 같이 떠나요!
(현재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활동에 변동이 있습니다.)

정보담당자정보
정보담당부서 : 학생처     -  전화번호 : 02-2287-1767,1003     -  수정요청 : webmaster@snjc.ac.kr    -  최종확인일 :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