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home Home > 대학생활 > 총학생회 > 총학생회 소개

총학생회 소개

서간인의 자치권 향상을 위한 기관입니다.

꿈을향해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메아리 제31대 해울림 총학생회

존경하는 서울여자간호대학교 학우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함께하면 빛나는 꿈의 가치 제33대 가연 총학생회입니다.

저희는 학우 여러분이 꿈을 향해 가는 길에 밝은 빛을 비춰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 길에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언제나 함께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이러한 의미로 제33대 총학생회의 이름을 한자 아름다울 가(佳)와 인연 연(緣)을 합쳐 만들었습니다. 가연은 아름다운 인연을 뜻하는 한자어로 서울여자간호대학교에서 만난 학우 여러분과 총학생회가 아름다운 인연을 맺어 빛나는 꿈을 위해 함께 하겠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이 가진 소중한 꿈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늘 곁에서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아 슬로건을 ‘함께하면 빛나는 꿈의 가치’라고 정하였습니다. 저희의 이름과 슬로건의 의미를 실현시키기 위해 다음과 같은 모토를 정하였습니다.

저희의 모토는 ‘서로를 비추는 네 개의 등불’입니다.

경청의 등불

경청이란 상대방의 말뿐만 아니라 그 안에 들어 있는 마음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보지 않고 단순히 듣기만 하는 것은 올바른 경청의 자세가 아닙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정성과 마음을 다해 경청한다면 서로에 대한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경청함으로써 타인을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로써, 참된 경청은 경청을 하는 사람과 함께 자신 또한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저희는 항상 학우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듣는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며, 학우 여러분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총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배려의 등불

배려는 한자로 나눌 배(配)와 생각할 려(慮)로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고, 가진 것을 함께 나누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마음으로 해야 합니다. 마음에서 우러난 배려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상대방을 위하고, 먼저 다가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항상 학우 여러분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먼저 손 내미는 모습을 통해 진정성 있는 배려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학우 여러분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총학생회가 되겠습니다.

소망의 등불

꿈을 꾼다는 것은 삶에 활력을 주는 원동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그것을 이루려는 열정을 가지게 되고 그것은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줍니다. 하지만 꿈이 없는 사람은 삶이 무의미해지게 됩니다. 꿈을 지금 당장에 이룰 수 없더라도 자신이 가진 꿈을 향하여 전진하는 자체가 삶에 기쁨과 행복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꿈을 버리지 않는 한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저희의 소망은 학우 여러분이 더욱 빛나는 꿈을 펼치는 것입니다. 학우 여러분이 밝게 빛나는 꿈을 품고, 각자가 가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길에서 끝없는 지지와 응원을 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의 희망찬 꿈들을 저희의 원동력으로 삼아, 학우 여러분이 품은 꿈을 이루기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의의 등불

헬렌 켈러는 ‘믿음은 산산 조각난 세상을 빛으로 나오게 하는 힘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저희는 학우 여러분의 꿈에 다가가는 여정에 함께 하여 꿈이 찬란한 빛을 낼 수 있게 항상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인간관계에서 믿음이 없다면 관계가 산산조각이 나기 마련이듯이 총학생회와 학우 여러분과의 믿음은 쉽게 생기는 것이 아니라고 여기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거짓 없는 마음과 진실한 행동이 뒤따라야 믿음을 줄 수도, 얻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를 믿는다는 것, 학우 여러분께서 저희를 믿어 준다는 것은 꿈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가는 아주 중요한 토대가 된다고 생각하고 항상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행동으로서 보여드리겠습니다.

학우 여러분
별은 각자의 고유한 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빛들이 모여 더 큰 은하를 이루고 더 큰 우주를 만들어 냅니다. 저희는 학우 여러분이 가진 각자의 빛을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서 학우 여러분이 더 크고 아름다운 빛을 낼 수 있도록 항상 도와드리겠습니다.
제33대 가연 총학생회는 모토인 ‘서로를 비추는 네 개의 등불’을 항상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언제나 정직하고 믿음직스러운 태도로 학우 여러분을 위한 열정과 책임감을 가지겠습니다. 또한, 학우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주목하며 함께 소통하고 배려하는 총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우 여러분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언제나 마음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총학생회 다음 카페, 총학생회 페이스북에는 학우 여러분을 위한 유용한 자료들과 친목 도모를 위한 장이 마련되어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바랍니다. ^^

깜짝광고! 매년 초, 총학생회에서는 1년간 사업을 함께 꾸릴 차장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열정과 패기가 가득한 당찬 새내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다음카페 방문하기 go 서울여자간호대학 facebook go

조직도

조직도

* 매년초마다 차장단을 뽑아 사업을 같이 진행하고 있답니다. 관심있고 패기있는 당찬 새내기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교내 장학금: 집행국, 소개로 구성된 표
집행국 소개
문화기획국 다양한 문화 사업으로 대학생활을 이끌어주는 집행국입니다. 새내기운동회, 토크콘서트 등 총학 주관아래 이루어지는 행사에 포스터 및 현수막 제작을 통하여 학우들이 관심을 가지고 많은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무국 1년 사업의 예산과 결산을 담당하는 집행국입니다. 매 학기마다 학우들이 납부한 학생회비로 총학생회 주관 아래 이루어지는 모든 사업의 예산과 결산을 담당합니다. 또한 학우 분들을 위한 학생식당 쿠폰제도 실시와 경제관련 팁을 제공합니다. 정기총회를 통하여 청렴하고 올바른 예산안과 결산안을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연대사업국 다양한 교류를 통해 새로운 연대를 시도하는 집행국입니다. 대외활동 그룹 소개와 단체 활동 참여를 통해 학우들에게 유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보국 학내 외 소식을 학우들에게 알리며 학우들과 교류가 가장 활발한 집행국입니다. 학우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에서 실시되는 사업과 행사들을 홍보하고 간호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며 학우들의 소리에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환경국 학내의 교육 및 복지환경의 증진과 개선을 담당하는 집행국입니다. 총학생회 카페 및 열람실 사물 관리, 학생식당 개선 등을 통하여 쾌적한 학습 환경과 교내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