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삶,실천하는 간호정신.서울여자간호대학교 지역간호사업소
home Home > 기관소개 > 사업소 소개

사업소 소개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지역간호사업소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지역간호사업소 건물 전경 이미지
최근 급격한 사회, 경제적 여건의 변화는 산업사화 기본 틀의 변화를 촉구하여 점차 지식기반사회로 전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지식 기반 사회에서 전문직은 폭주하는 정보를 선별하고 조합하여 대상자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경영하는 능력을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합니다. 대학은 이러한 우리의 사회의 하부구조와 사회적 욕구의 변화를 감지하여 직업기술을 전수하는 교육과정을 통해 자신의 일의 의미와 가치를 숙지하면서도,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는 방안을 모색해 온 서울여자간호대학교에서는 1998년부터 교내에 지역간호사업소를 개소하여 통합적인 건강 서비스 전문가를 양성하는 장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2000년에는 “도시 빈민층을 위한 지역 간호 서비스제공 체계 구축” 안이 교육인적자원부 지원 전문대학 특성화 과제로 선정되어 이미 효율적인 지역간호서비스의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교수는 연구하고, 교육하며,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되고 대학은 인적, 재정적, 기술적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회에 환원하므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지속적으로 상호 호혜적인 관계를 구축하여 바람직한 대학의 상을 구현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