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학과소개
학사안내
입학안내
대학생활
서간광장
산학협력
사이트맵닫기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Seoul Women’s College Of Nursing.Love For Human Beings And The Society!

서간광장



공지사항

서울여자간호대학교의 공지사항 입니다.
공지사항 보기 : 제목,작성자,작성일,조회,첨부파일로 구성된 표
제목 2021학년도 1학기 실습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09 조회 2602
첨부파일 첨부파일있음 2021-1학기 마스터플랜(3,4학년-2021.02.09).xlsx  

2021학년도 1학기 실습안내


1학기 실습배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실습은 현장실습과 교내 비대면 실습 2가지 방법으로 배정되었습니다. 

  - 현 교내 비대면 응급실습을 하고, 가능한 현장실습병원은 진행하는 블라인드 형태의 실습이 진행됩니다. 


2. 현재(21.2.8 기준) 실습운영이 확정된 기관은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과 을지병원 2개 기관으로, 1인당 한학기 1개 이상 현장실습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배정원칙으로 하였으며, 1개 이상 실습참여 등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근거리 배정, 실습기관 변경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 해당부분은 대학이 모든 학생에게 1인 1현장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내린 방법이므로, 먼거리로 실습이 힘들더라도 양해바랍니다. 


3. 현재 실습이 닫혀있는 기관이라도 코로나 단계 저하로 병원에서 학기중 개방이 될 수 있고, 현재 개방된 기관이라도 코로나 확산으로 학기중 중단이 될 수 있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4. 최종적으로 실습이 현장에서 진행될지, 교내 비대면 응급으로 진행 되는지에 대한 사항은 2월22일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5. 실습전체 OT 및 지침서 배부 안내일정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집합인원 등을 고려하여 2월 셋째주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학생여러분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부분은 병원현장은 어려운 결정으로 실습이 진행 협의 중에 있습니다. 현재(21.2.8) 2개 기관 실습예정이며 학생들 또한 어려운 시기에 실습을 참여하고 실습배정의 어려움이 있지만 대학도 최대한 학생들이 현장실습에 최대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많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산학협력처 이주영 배상